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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해외공동마케팅 전략 수립

유가공협, 유제품수출 단계적 원상회복방안 논의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한국유가공협회(회장 정수용)는 구랍 28일 협회 회의실에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낙농진흥회, 유제품 수출업체 등 관련기관단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우유와 유제품 수출확대회의를 열고 2018년 추진할 해외공동마케팅 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2017년 금한령과 사드문제 등으로 대중국 수출이 감소함에 따라 그 원인을 중점 분석하고, 우유와 유제품 수출을 단계적으로 원상회복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유가공협회 김민형 부장은 “대중국 수출의 원상회복을 위하여 중국 소비자를 위한 공동마케팅과 개별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로 했다”면서 “대중국 공동마케팅 지역선정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40억 원의 매칭 펀드자금으로 계속 투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