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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시모 인증브랜드 축협이 69% 차지

농협, “소비자에게 축협가치 인정받아”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일선축협의 축산물 브랜드가 소비자시민모임(회장 김자혜, 이하 소시모)이 뽑은 ‘제14회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에 33개가 선정됐다.
소시모가 지난달 30일 공개한 인증 브랜드는 한우 28개, 돼지 16개, 계란 1개 등 총 45개이다.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김태환)는 한우 28개 브랜드 중에서 26개 브랜드가 일선축협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우의 경우 인증브랜드에서 일선축협 점유비가 93%이다. 돼지 16개 중에선 5개가 일선축협 브랜드로 31%의 비중을 보였다. 전체 소시모 인증 브랜드 중에서 일선축협의 비중은 69%였다.
농협경제지주는 소시모의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소비자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을 선택해 소비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고, 생산자에게는 우수 브랜드의 생산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축산물의 생산단계부터 유통, 판매단계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에 걸쳐 축산물의 위생, 안전, 품질관리 등을 평가하는 사업으로 인증과정이 깐깐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고 소개했다.
인증은 시도 추천을 받은 브랜드에 대해 현지실사단이 서류와 현장평가를 하고, 전문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축산물품질평가원의 협조를 받아 객관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김태환 농협경제지주 축산대표는 “20년 가까이 지속되어온 농협만의 철저한 종축·사료·사양 관리와 깐깐한 브랜드 운영 관리가 오늘의 쾌거를 이룬 토양이 됐다”고 했다. 인증브랜드에 선정된 축협의 조합장들도 “앞으로 더욱 철저한 브랜드 관리를 통해 소비자로부터 믿음과 신뢰를 받는 축산물을 생산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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