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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매일유업 카페라떼 20주년 기념 리뉴얼

출시 20년 맞아 브랜드명 ‘마이카페라떼’로 변경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카페라떼는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아 최근 브랜드명과 맛·패키지 디자인·용량을 바꾸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설탕 함량을 줄인 저당 커피 신제품<사진>을 출시하는 등 전면 리뉴얼을 단행했다. 
지난 1997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컵 커피 ‘카페라떼’는 커피와 우유가 잘 어우러진 부드러운 맛과 ‘사랑한다면 카페라떼처럼’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오랜 기간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온 컵 커피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특히 ‘카페라떼’는 커피 본연의 맛을 극대화 하기 위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뉴 스피디 프로세스(New Speedy Process)’ 공법으로 커피원두를 볶아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하고, 바로 컵에 담아 신선한 원두의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또 ‘특허 받은 고압 에스프레소 추출 방법’으로 커피와 우유가 어우러졌을 때 더 고소하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다채로운 커피향이 살아있는 고급 에티오피아 시다모 원두를 블렌딩해 미디엄 로스팅으로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더욱 부드럽게 구현해냈다.
또한 기존 마일드 카페라떼와 카라멜 마끼아또·너트카푸치노·벨기에 초콜릿라떼·제주 녹차라떼 등 5가지 제품은 각각의 플레이버 특성에 맞게 최상의 맛을 구현했다.
‘카페라떼’는 달지 않고 깔끔한 커피 맛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을 반영해 설탕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30%나 줄인 ‘마일드 로어슈거’를 새로 선보이며 기존 제품들과 함께 라인업을 강화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울러 이번 리뉴얼을 통해 카페라떼는 “내 입맛에 맞는 부드러운 커피”라는 컨셉 하에 브랜드명을 카페라떼(Caf·Latte)에서 마이카페라떼(My Caf·Latte)로 변경하고, 패키지 디자인도 기존 제품의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되 세련된 젊고 트렌디한 느낌의 스키니컵 형태로 패키지에 변화를 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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