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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념육 등 육가공품 성장세 예상

롯데마트 계기영 팀장 밝혀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양념육의 신장세가 더욱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지난 23일 열린 미트저널 세미나에서 롯데마트 계기영 팀장은 ‘유통분야별 시장 전망 과 주요이슈-대형마트편’을 통해 신선육의 매출은 감소하고 있지만, 양념육과 같은 육가공품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계 팀장은 “대형유통업체의 영업규제로 인해 연도별로 축산물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며 등심 등 구이류에 집중하기 보다는 양념육가공이나 다양한 육가공품을 바로 조리해서 섭취할 수 있는 매장의 형태가 더 많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마리네이드 스테이크와 시즈닝 스테이크 스킨 포장 스테이크 등 용도를 특화한 상품이 다양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한우의 경우 판매가격 상승으로 구이용 비중이 둔화됐고 돼지고기는 삼겹살과 목살이 동종업계가격 경쟁으로 인해 수익구조는 좋지 않다고 분석했다.
특히 “미국산의 물량확대와 적극적인 공세로 수입육 판매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면서 “한우가격이 상승하면서 지난해에는 수입육이 한우를 앞질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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