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몰 우수 구매사 간담회 개최

  • 등록 2015.11.13 10:23:09
크게보기

aT, 자체물류 필요성 제기 등 개선사항 논의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aT(사장 김재수)는 지난 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포스몰 우수 구매사를 대상으로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포스몰 우수 구매사 7개 업체는 김가네유통, 나들가게, 늘푸레, 세현, 올본친환경전문점, 장고보식자재마트, 제이팜넷이며 수도권, 대구, 광주 식자재업체와 중소형마트 등으로 구성돼있다. 제이팜넷은 제주의 축산물을 함께 배송하고 있다. 
이들 우수 구매사 7개 업체는 포스몰 운영 전반에 대한 개선점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의 지속적 공급, 상품을 보지 않고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상세한 상품정보 제공 등을 제안했으며, 이에 더해 기존 외상거래에서 벗어나 선결제 제도를 정착시킬 수 있는 세제혜택 등과 같은 유인책, 시장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가격정책, 장기적 관점에서 포스몰 자체물류의 필요성, 포스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등의 필요성도 제기했다.
 aT 김장래 사이버거래소장은 “포스몰 사업은 정부 3.0 서비스 분야에서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농업 ICT기술과 최신 유통 트렌드와 직거래 간 결합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려는 사업이다.”라며 “포스몰을 실제 이용하는 구매사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현장에서 요구하는 부분들을 최대한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