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본부장 오경석) 나눔축산 경기도지부 봉사단은 지난 20일 여주시 금사면 일대에서 2015년 나눔축산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지역사회에 대한 환경정화 활동 및 경종농가에 농촌봉사활동<사진>을 전개했다.
나눔 축산운동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축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키고 더 나아가 축산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각 지역마다 활발히 전개되고 있는 실천적 자정노력 운동이다.
나눔축산은 지역사회의 청소년 가장,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과 경종농가에 대한 적극적인 나눔 봉사 실천을 통해 축산물 정(情) 나누기 행사, 축산인 재능기부, 하천 살리기 운동, 청소년 축산체험, 사랑의 연탄, 김장 나눔행사 등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여주축협 이재덕 조합장은 “최근 사회에 대한 봉사와 기부는 기업의 가치이며 이익창출에 대한 재분배를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새로운 희망의 씨앗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2015년 나눔축산 봉사단 발대식을 계기로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 갈 수 있는 계기로 삼고 향후 사회공헌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나눔 축산 구심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 경기지역본부 이원용 부본부장, 여주시지부 이길수 지부장, 여주축협 이재덕 조합장, 금사농협 이칠구 조합장, 경기도청 축산정책과 정상현 사무관, 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 손종서 도협의회장, 한우협회 경기도지회 박동철 부지회장, 경기·인천지역 나눔축산봉사단 등 5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