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평원, 직원 대상 산업안전교육

  • 등록 2012.07.16 09:56:00
크게보기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최형규)은 지난달 27일 본부 대강당에서 산업안전보건공단 문보성 기술사의 ‘알기 쉬운 산업안전’이라는 주제로 본부 직원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사진>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업무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재해와 직업병으로부터 근로자의 쾌적한 작업환경을 구축함으로써 불의의 사고발생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축산물품질평가 업무 수행 중 작업장내 발생 가능한 사고요인별 예상사례와 예방대책, 안전사고 예방 점검표를 통한 자가진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직원 건강검진, 산업재해발생시 대응요령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호철 차장은 “평가원은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사내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축산물품질평가사 직무교육 시 산업안전교육을 필수과정으로 실시하는 등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노력을 강력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