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소비촉진에서 계육협회는 닭고기를 나눠주는데 그치지 않고 닭고기 우수성과 협회에서 진행하는 품질보증마크를 함께 알리는데 주력했다. 이날 이벤트 행사에는 닭고기를 이용한 가공식품 시식도 아울러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는 약 1천500여명이 부스를 방문해 국내산 닭고기의 시식을 하고 정보를 얻어갔다.
참관한 한 소비자는 “일반소비자가 알고 있는 닭고기 상식이 전부가 아니었다. 소비자가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상식이 바로 잡혀야만 닭고기 소비가 더 늘어 갈 것이다”고 말했다.
정병학 계육협회장은 “소비자들이 닭고기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해봄에 따라 닭고기 소비도 더 많아 질것으로 보인다”며 “육계농가들을 위해 닭고기 우수성을 더욱 홍보해 소비가 늘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