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앞서 학교장 입맛부터 공략

  • 등록 2011.07.27 10:16:52
크게보기

평가원 서울지원, 교장협의회 연수서 홍보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한우고기 학교급식 확대 필요성 적극 알려

축산물품질평가원 서울지원(지원장 이원복)은 지난 21·22일 양일간 충남 논산 소재 건양대학교에서 한국중등교장협의회 하계연수 참석자 2천여명을 대상으로 한우고기의 우수성 및 안전성에 대한 홍보행사<사진>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축산물품질평가원 이원복 서울지원장은 ‘학교급식에서 축산물의 올바른 선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 지원장은 특강에서 축산물등급제도, 쇠고기이력제도, 축산물검수시스템, 안심서비스 등 품질평가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학교급식을 운영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날 연수에 참가해 품질평가원 홍보부스를 둘러본 교장들은 “안전한 학교급식의 제공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이곳에 와서 평가원의 다양한 시스템을 눈으로 확인하니 한결 마음이 놓인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평가원은 한우고기 홍보부스를 통해 교장들에게 한우고기의 급식확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
한편 전국한우협회는 ‘금요일은 한우 먹는 날’ 행사를 갖고, 한우고기 한 마리 분을 세트로 구성, 판매해 인기를 모았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