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인부터 한우고기 소비 늘리자”

  • 등록 2011.06.27 09:36:49
크게보기

보성축협, 가축시장서 시식회·홍보행사 펼쳐

[축산신문 ■보성=윤양한 기자]
 
- 보성축협이 전자경매시장 개장 1주년 기녕행사를 가축시장에서 개최하면서 축산인부터 한우고기 소비확대에 나서자는 취지를 담아 홍보행사를 가졌다.
보성축협(조합장 김병수)이 한우가격 조기 안정을 위한 한우고기 소비촉진에 발벗고 나섰다. 보성축협은 지난 22일 조합 가축시장에서 한우고기 무료시식회를 갖고 대대적인 한우고기 소비확대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가축시장에서 열린 무료시식회를 축산농가와 우상인들부터 한우고기 소비에 적극 참여하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확산시켜 나가자는 취지에서 열렸다.
보성축협은 한우 암소 700kg짜리 1마리를 구입해 가축시장을 찾은 축산농가와 외지상인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시식회를 진행했다.
보성축협은 지난 3월부터 매월 지속적인 한우고기 무료시식회를 열고 있으며 한우고기 판매가격도 선도적으로 내리는 조치를 통해 소비확대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병수 조합장은 “오늘 행사가 성화의 불꽃처럼 전국으로 확산되는 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 조합장은 “소비자들에게 한우고기를 먹어 달라고 호소하기 앞서 우리 축산인들이 앞장서서 한우고기를 먹어 소비를 늘리는 노력을 함께 하자는 취지에서 가축시장에서 시식회를 열게 됐다. 우리 농가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서 자율적으로 암소를 감축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보성축협 전자경매 가축시장 개장 1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열렸으며 이날 경매시장에는 총 203마리의 한우가 출장해 모두 낙찰됐다.
■보성=윤양한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