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소 품질평가 솜씨 겨룬다

  • 등록 2011.05.04 09:45:33
크게보기

평가원, 일반·농업마이스터부문 나눠 대회 개최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전국축산관련대학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겨루는 ‘전국 대학생 소 품질평가대회’가 개최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최형규)은 식육산업계와 대학 간의 교류를 촉진하고, 우리나라 축산·식육산업계의 미래를 담당할 인재 양성을 위해 ‘제1회 전국 대학생 소 품질평가대회’를 오는 6월 24일(일반대학 부문)과 8월 12일(농업마이스터대학 부문)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 품질평가대회는 일반부문과 농업마이스터대학 부문으로 나누어 개최되며, 참가자격은 축산관련 학과에서 식육학을 이수했거나 농업마이스터대학 한우반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아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는 축산물품질평가원 전문 강사로부터 이론교육과 현장교육을 6시간 이상 받고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 대해서는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이 수여된다.
최형규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축산학과 학생들이 대한민국 식육산업계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향후 호주와 일본에서 개최하는 식육 품질평가대회 참가하여 외국의 식육시장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대회를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평가원 홈페이지(www.ekap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