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형 축산물 할인매장 ‘와바마트’ 문 열어

  • 등록 2011.01.26 09:35:30
크게보기

경기 기흥에 300평 규모 1호점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 생산·수입업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축산물을 판매하는 창고형 할인매장 와바마트가 지난 21일 경기도 기흥시에 1호점을 오픈,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나섰다.
원산지·부위별 비교 구매 가능

축산물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창고형 할인매장이 생겼다.
㈜와바마트(대표이사 김종기)는 지난 21일 경기도 기흥시에 ‘와바마트 1호점’을 오픈했다.
와바마트는 생산·수입업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축산물 판매하는 것을 목적으로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는 전시장과 제품을 바로 출고할 수 있는 물류창고를 갖추고 있다.
고려냉장회사의 물류창고를 임대해 첫 선을 보인 와바마트 1호점은 300평 규모로 쇠고기·돼지고기·닭고기·오리고기·양고기 등의 축산물이 육류별, 원산지별, 부위별로 약 300여 분류에 따라 전시돼 있어 소비자의 비교 선택을 돕는 시스템을 갖췄다.
와바마트는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주중에는 외식업체 및 단체급식업체, 육가공업체 등 대량구매가 이뤄지는 기업형고객들을 대상으로, 주말에는 식당 등 요식업소와 정육점,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영업을 한다. 국내산과 수입산의 취급비율은 4:6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 와바마트 관계자의 설명이다.
김종기 대표는 “창고형 직거래 할인점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축산물 유통 채널”이라며 “일반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판매형태는 아니지만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고 대규모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는 등 쇼핑 편의에서 뒤지지 않고, 무엇보다 직거래 시스템을 통한 고품질 저가격 정책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어 낼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보였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