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들 ‘알뜰 차례상’ 돕는다

  • 등록 2010.08.30 14:54:23
크게보기

aT, 유통시장 정보 수집 …홈피서 가격비교 등 제공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aT(사장 윤장배)가 추석 성수품 정보를 제공한다.
aT는 전국 주요 12개 도시의 30개 표본(재래시장·대형유통업체)에서 기초정보를 수집해 차례상비용, 성수품 구매적기, 유통경로별 가격비교 등을 4차에 걸쳐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이상기후의 영향으로 농산물 가격이 예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돼 정확한 가격정보가 주부들의 상차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성수품 정보는 ▲성수품 가격동향 및 전년 가격비교 ▲성수품 가격동향 및 구매적기 ▲차례상 비용(구입경로별 가격비교) ▲2010 추석 성수품 가격추이 분석 및 추석 상차림 속 과학 등이다.
특히 이 성수품 정보에서 한우와 수입 쇠고기의 특징에 대한 분석이 눈에 띈다. 이 내용을 보면 한우는 밝은 선홍색을 띠며 육질이 촘촘하고 지방이 잘고 고르게 펴져 있는 반면 수입쇠고기는 검다 싶을 정도로 짙은 색을 띠고 육질은 나무의 결이 갈라진 것 같으며 누런 기름덩어리가 군데군데 몰려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히고 있다.
또한, (사)한국전통음식연구소(소장 윤숙자)의 자문으로 제수용품 고르는 법, 추석음식 날씬 조리법 등 추석과 관련된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도 매회 함께 제공된다.
이들 정보는 aT 농수산물유통정보 홈페이지(www.kami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