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축산물 체험…바른 식습관 길러요

  • 등록 2010.08.18 10:10:54
크게보기

소비생활연, 내달 2일부터 aT센터서 ‘엄마와 함께하는 축산물 먹거리 체험전’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우리 축산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를 촉진하고자 마련된 ‘2010 엄마와 함께하는 축산물 먹거리 체험전’이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1층 제 1전시장에서 소비자들을 만난다.
이번 전시회는 소비자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한 행사로 한국소비생활연구원(원장 김연화) 주최, 농림수산식품부 후원으로 개최되는 것. 기존의 우리나라 안전축산물전이 소비자가 참여형 먹거리 체험전으로 탈바꿈해 대한민국 최고 축산물브랜드, 축산관련단체와 소비자단체가 소비자에게 전하는 우리 축산물의 오해와 진실을 풀어나가는 정보체험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자라나는 어린이와 엄마가 함께하는 행사로 그 가정에서 우리 축산물을 애용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유도하고 합리적인 축산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우수한 우리 축산물을 소개하고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축산물 정보에 대한 흥미 위주의 체험 교육의 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목장길 걷기 체험, 유·육가공체험, 한우·양돈·양계 체험, 아기 동물농장, 우리 축산물 맛체험 등 놀이와 체험 등의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복합적으로 결합된 축산물 먹거리를 중심으로 한 식생활 교육의 우수체험공간으로 구성된다.
축산물 정보주제관, 축산물정책 홍보관과 협회 및 브랜드 축산물 전시관이 마련됐으며 ‘전문가 초청 소비자교실’, ‘축산물 OX퀴즈’ 및 ‘엄마와 함께하는 축산물 요리체험 교실’ 등 학습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전시회장에서는 소비자 선호도 콘테스트 부문, HACCP 부문, 무항생제부문, 쇠고기이력추적시스템 부문에 대한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 점심시간에는 우리 축산물로 만든 사랑의 도시락 2010인분을 준비해 고아원, 양로원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