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3년연속 최우수기관에

  • 등록 2010.02.08 09:29:03
크게보기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기재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한국농어촌공사(사장 홍문표)의 고객서비스에 대해 국민들이 매우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재정부에서 실시한 2009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한국농어촌공사가 준정부기관 72개 기관중 최상위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07년, 2008년에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3년 연속이다.
이번 조사는 공기업 23개, 준정부기관 72개, 기타공공기관 41개 등 총 13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고객들이 직접 공공기관의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한 것이다.
공사는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고객 목소리를 듣는 VOC(고객의 소리) 활용으로 능동적 서비스 개선, CEO·임원의 적극적 CS(고객만족) 실천운동 전개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같은 고객중심경영에는 경영진의 강력한 실천의지가 뒷받침되었다. 지난해 홍문표 사장은 전국 37개 현장을 방문해 고객간담회를 열면서 ‘현장 밀착경영’을 주도한 바 있다.
공사 관계자는 “농어촌에 희망 주고, 국민에게 신뢰 받는 일등 공기업을 목표로 올해도 모든 직원이 고객만족 실천에 앞장서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고객만족도 평가는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 반영되고, 기획재정부에서 운영하는 창의경영시스템(알리오)에 통합 공시될 예정이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