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 경쟁력 강화 지원…녹색기업 발굴 육성

  • 등록 2009.10.14 09:33:21
크게보기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농식품부-중소기업중앙회, 공동발전 업무협약 체결

농림수산식품부와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3일 농어촌공사 대회의실에서 농식품산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의 공동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사진>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농수산물 직거래 체계마련 등 중소유통업 경쟁력 강화지원 ▲농림수산식품 관련 녹색 중소기업 발굴 육성 ▲공동연구 및 정책 정책협의체 구성 등을 골자로 담았다.
이날 장태평 농식품부 장관은 “농업을 하는 주체가 농가라고 생각하지 않고, 농업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라며 “앞으로 농식품부는 농업정책을 비즈니스 영역으로까지 확대해 중소기업과 농식품산업이 공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농림수산식품부는 중소기업중앙회와의 간담회를 통해 현장애로를 듣고 피드백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줬다”며 “내수 중심의 방어적 정책 기조를 수출확대, 정책대상 확대, 민간 투자 횔성화 등 농식품 정책 방향에 대해 중소기업계가 모두 인정하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농식품부는 ‘농어업·농어촌 르네상스 10대 프로젝트’가 담긴 농식품 정책 설명을 했다. 이어 식품관련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중소기업인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