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고기 등급별 차이·부위별 요리 정보 제공

  • 등록 2009.08.26 15:36:45
크게보기

등판소 지역본부별 소비자·학교 영양사 대상 교육행사 ‘다채’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 광주전남지역본부의 교육행사에 참석한 학교급식 관계자들이 한우의 모형을 확인하고 있다.
소비자가 원하는 고기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행사가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축산물등급판정소(소장 이재용)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호경)와 공동으로 소비자 및 학교급식 관계자를 대상으로 교육·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육질등급에 따른 품질의 차이와 요리용도에 맞는 부위 및 특징을 알리고 소비자가 원하는 품질의 고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우 레시피 등을 제공했다.
특히 등판소 지역본부들은 교육장 밖에 포스터 및 모형, 실물을 전시해 행사에 참석한 소비자, 학교급식 영양사를 비롯한 관계자로부터 크게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등판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지난 20일 광주학생교육문화관에서 광주광역시 관내 학교급식 관계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관계자 대상 한우사랑 대강좌 및 시식회’를 개최했다.
광주전남지역본부는 또 신말식 교수(전남대 식품영양학과)를 초청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한우고기(목심, 설도, 우둔, 사태)를 이용해 학교급식에 적합한 요리 조리방법 교육 및 레시피 제공의 기회를 마련해 학교급식 현장에서 비선호 부위의 한우고기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앞서 부산경남지역본부는 지난 4일 100여명의 한국부인회 부산광역시 지부를 대상으로 부산경남축산물 공판장을 견학하고 한우 관능평가와 육질등급별 시식회를 열었다.
충북지역본부는 지난 21일 충북단재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도내 학교급식 관계자들 400명을 대상으로 쇠고기이력제와 학교급식 식재료에 주로 이용되는 한우고기의 검수요령 및 요리용도에 맞는 부위 선택요령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등급판정소는 10개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유관기관 및 소비자단체, 학교 등과 연계해 30여 차례의 교육 및 홍보행사를 가졌으며, 앞으로도 한우와 함께 돼지고기 육질등급에 대한 시식회를 통해 소비자에게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