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서 농축특산물 홍보 ‘발길 잡아’

  • 등록 2009.08.17 08:43:16
크게보기

aT, 문막휴게소 등 4곳서 직거래장터 운영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농수산물유통공사(aT·사장 윤장배)는 여름 휴가를 마치고 귀향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영동고속도로 문막휴게소(상행선)에서 우리 농축특산물 홍보행사를 실시했다.
‘고속도로 여행길에서 만나는 우리 농축특산물’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aT는 떡메치기, 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장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한우고기를 비롯한 축산물과 큰송이버섯, 옥수수 등 강원도에서 생산된 농산물 시식회와 판매행사가 소비자들의 발길을 잡았다. aT가 운영하는 고속도로 휴게소 직거래장터는 문막휴게소를 비롯해 치악, 충주, 횡성 등 총 4곳에서 운영 중이다.
윤장배 사장은 “휴게소 직거래장터에서는 신선한 지역 농축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면서 소비자들의 호응은 물론 농가소득에도 기여하고 있다”면서 “올해 시범운영을 통해 나타난 성과와 개선사항을 분석해 앞으로 운영모델을 정립하고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aT는 휴게소 직거래장터 운영을 위해 이계진 의원을 비롯한 국회농림수산식품위원회의 정책제안을 기반으로 한국도로공사, 지방자치단체 등 유관기관과 1년여 동안 현장조사 및 해외 사례연구를 진행한 결과 이번에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게 됐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