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에 선정

  • 등록 2009.04.08 09:47:56
크게보기

‘고객가치향상’ CS비전 성과거둬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축산물등급판정소(소장 이재용)가 기획재정부가 실시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1.8점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개발한 평가모델을 기준으로 국민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75개 준정부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10개 실사업체(현장실사)에서 지난 10~12월까지 약 2개월간 현장조사를 통해 조사한 결과이다.
올해 고객만족도 조사는 순위를 발표하던 예년과는 달리 우수·양호·보통·미흡으로 분류해 발표했으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75개 준정부기관 중 9개 뿐 이다.
등판소는 특히 ’04년도 검사검증부문 꼴찌에서 3년 만에 1위를 달성한 이래 그동안 ‘축산물의 생산·유통·소비의 지표를 제공하는 최고의 서비스 전문기관’이 되겠다는 비전과 ‘고객중심 경영 정착을 통한 고객가치 향상’이라는 CS비전을 선포하고 전 임직원이 혼연일체가 돼 고객중심의 경영체제를 구축하는 등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데 기인한 것으로 평가됐다.
아울러 등판소는 등급판정결과를 신속히 제공하기 위해 소·돼지 등급판정결과 핸드폰 문자 및 홈페이지를 통한 화상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고급육 생산을 위한 생산농가 컨설팅, 방문고객에 대한 친절서비스 확대, 해피콜을 통한 신속한 민원해결, 등급판정결과 인터넷 실시간 서비스 등을 고객접점인 축산일선에서 직접서비스를 실시한 결과 이러한 노력들이 양축농가들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축산물등급판정소 최승덕 경영지원본부장은 “우수기관으로 평가 받은 오늘과 같은 성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고객중심의 경영체제 확산에 더욱 노력 할 것”이며 “이를 통해 양축농가로부터 사랑받는 조직으로 거듭나 축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