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수출 드라이브 정책 가속화

  • 등록 2009.03.16 08:52:24
크게보기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농식품부, 농식품수출탑 시상식·수출전진대회 개최
문화체육부·무역협회와 MOU 체결…공동사업 전개


농림수산식품부의 농식품 수출 드라이브 정책이 관계부처와 경제단체의 지원에 힘입어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농식품부와 aT는 지난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유인촌 문화체육부장관,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을 비롯해 이낙연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 위원장, 오영호 무역협회 부회장 등의 유관기관장 및 수출기업인 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0회 농식품수출탑 시상식 및 수출전진대회<사진>를 개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농식품부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무역협회와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업무협력서를 각각 체결해 향후 국내외 네트워크를 농식품 수출에 적극 활용하고 공동사업을 전개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농식품부는 ’07년 외교통상부와 체결한 MOU에 따라 올해에도 약 30개 재외공관과의 협력사업이라고 평가하고 이를 계기로 국내외 조직을 갖추고 있는 동시에 농식품 수출확대에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여 온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무역협회와 MOU를 체결하게 됐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내외 박람회·전시회, 각종 문화행사와 연계한 농식품 홍보, 수출상담회, 시장개척단 파견 등의 활동에 농식품 수출업체의 참여가 확대되고 해외 시장개척을 위한 공동조사, 정보 공유 및 농식품 수출업체의 무역애로 타개를 위한 협력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88년 이후 최대의 농식품 수출증가율에 기여한 12개 수출업체 및 3명의 농어업인에 대해 수출탑을 시상하고, 수출증대에 기여한 공로가 큰 해외 대형바이어 4명에 감사패도 수여했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