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 심상인 도축장구조조정협의회 사무국장

  • 등록 2009.03.11 10:06:03
크게보기

“성공적 도축장구조조정 최선”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관련 부대사업 확대·M&A 권장 계획

“식품안전과 위생이 강화되는 시점에서 육류식품 유통의 시발점인 도축장에 대한 국민의 관심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도축장의 역할과 기능이 막중하다 하겠습니다.”
도축장구조조정협의회 심상인 사무국장은 이렇게 육류식품 산업에서 차지하는 도축장의 역할과 기능을 강조하면서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도축장구조조정이 원만하게 이뤄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도축장 경영자는 도축장을 운영하면서 기본적으로 도축장 운영에 따른 이익이 남아야하고 보람도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관련 부대사업도 확대하고 현상 유지가 어려운 기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구조조정을 권유하고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M&A(mergers and acquisitions)도 권할 계획입니다”
심 국장은 이를 위해 “우선 도축장 경영자들의 마인드를 바꾸는 기본적인 것부터 실천하겠다”며 “도축장들이 경쟁하기 보다는 ‘적과의 동침’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옆에서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심상인 국장은 농림부 축산물유통과, 유통국 시장과, 소비안전과, 식품산업과장을 거쳐 지난 2일부터 출근하고 있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