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대일 수출 활성화 홍보전 펼쳐

  • 등록 2009.03.09 11: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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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경식품박람회에 115개 업체 참가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 이번 동경박람회 내내 한국의 공동대표브랜드 휘모리에 관한 관심이 높았다. 사진은 휘모리홍보관 앞 전경.
aT-미야기생협·CGC재팬, MOU 체결

농림수산식품부와 aT(농수산물유통공사)는 우리나라 농수산식품의 최대 수출시장인 일본 도쿄 지바 현에서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 ‘2009년 동경식품박람회(Foodex Japan 2009)를 통해 주춤했던 농식품 수출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동경식품박람회에 올해 18번째 참가한 우리나라는 이탈리아·스페인에 이어 전체 3위 규모로, 아시아권에서는 가장 큰 규모로 참가했다.
올해에는 1천792㎡(543평) 규모의 한국 농식품 홍보전시관을 마련하고 115개의 수출업체에서 김치, 인삼, 신선농산물, 가공식품, 수산식품 등 농수산식품을 전시하고 1억1천달러 수출계약을 목표로 상담을 벌였다.
특히 지난해 인기를 모았던 한국의 공동대표브랜드 ‘휘모리’ 홍보관 운영을 통해 생산이력관리시스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품질 안전에 대한 홍보도 강화했다.
또한 한국의 전략수출 제품을 현지의 전문 MC를 통해 홍보하는 ‘전략홍보관’과 외식체인이 발달한 일본시장을 겨냥한 ‘식재료 홍보관’도 운영했다.
아울러 aT는 일본의 대형업체인 미야기생협, CGC재팬과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미야기생협은 일본 동북지역 최대의 생활협동조합으로 46개 점포를 가지고 있으며, 일본 최대의 슈퍼마켓 체인인 CGC재팬은 가맹점 226사와 3천364개의 점포를 갖고 있다.
한편 농식품부 민승규 제1차관은 박람회 기간 동안 일본을 방문해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세일즈 활동을 직접 펼치기도 했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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