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품한우’ 전국 브랜드 도약 발판 마련

  • 등록 2008.12.24 14: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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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시모 인증 획득…유통망 확충 박차

[축산신문 ■대구=심근수 기자]
 
- ‘참품한우’가 소시모 인증을 획득했다. 전영한 경북한우클러스터 대표(가운데)가 김재옥 회장(오른쪽), 이상길 농식품부 축산정책단장과 기념촬영을 했다.
【경북】 경북광역한우브랜드 ‘참품한우’가 소비자시민모임(회장 김재옥)으로부터 2009년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인증을 받는 등 전국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유통망 확충 등 사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북한우클러스터사업단은 지난 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5회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발표회에서 소시모 인증을 획득했다. 소시모 인증 ‘우수축산물 브랜드’는 브랜드 경영체 관할 시도의 추천을 받아 인증위원회에서 서류심사를 거친 후 3회의 현지실사를 통해 70점 이상을 얻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이다. 2009년 인증에는 전국의 한우브랜드 중 4개 브랜드만 신규로 인증기준을 통과했다.
경북한우클러스터사업단의 우영현 사무국장은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한우고기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한우의 출생과 동시에 소비자의 식탁에 이르기까지 한우의 이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생산이력추적시스템 운영과 함께 암소개량을 통한 고급육 생산, 도축과정에서의 광우병 검사, 잔류물질 검사 등 안전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한 노력이 인증에 큰 도움이 됐다”며 “더욱 더 안전한 참품한우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심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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