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가축시장 개장…전이용대회도 함께

  • 등록 2008.11.19 11:29:34
크게보기

동해삼척태백축협, ‘한우령’사업 기반 구축

[축산신문 ■삼척=홍석주 기자]
 
【강원】 동해삼척태백축협(조합장 김진만)은 지난 12일 삼척가축시장을 개장하고 조합사업 전이용대회를 함께 개최했다. 이날 개장한 삼척가축시장은 삼척시 미로면 사둔2리에 자리잡았다.
이날 개장식과 전이용대회에는 김대수 삼척시장과 김대현 전국축산발전협의회장(인제축협장), 오세관 농협중앙회 축산지원부장, 이석래 평창영월정선축협장, 이영오 농협사료 횡성공장장, 관내 축산관련단체장, 조합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김진만 조합장은 이날 “축산업에 닥친 어려움 속에서 조합원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강원청정브랜드 ‘한우령’의 조기정착을 위해 가축시장을 개장하게 됐다”며 “조합원의 화합과 단결을 강화하고 고급육 생산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김 조합장은 “가축시장을 그동안의 농가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브랜드사업 조기정착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관 부장은 격려사에서 “한우산업은 급변하고 있다. 농가의 어려움은 곧 한우산업의 위기”라며 “가축시장 개장과 오늘 전이용대회가 동해삼척태백축협 조합원들이 재도약하는 원동력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 부장은 “청정강원의 좋은 환경과 브랜드사업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을거리 생산의 일선에서 승리하는 축산인이 되자”며 “내년 상반기에 다소나마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는 좋은 소식이 전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동해삼척태백축협 조합원들은 체육행사와 노래자랑, 경품추첨 행사를 통해 화합을 다졌다.
■삼척=홍석주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