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남해한우, 우수특산품 2년 연속 선정 ‘쾌거’

  • 등록 2008.08.25 13:10:56
크게보기

소비자 신뢰·선호도 상승…농가 소득증대 기여

[축산신문 ■남해=권재만 기자]
 
【경남】 남해축협(조합장 하정호)의 한우 고급육 브랜드인 보물섬 남해한우가 지난해에 이어 대한민국 우수특산품 대상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2008 대한민국 우수특산품 대상’은 한국일보사에서 주최하며 행정안전부, 농림수산식품부 등 4개 중앙부처와 농수산물유통공사 등이 후원,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고 있는 제품이나 품질로 소비자들의 높은 사랑을 받고 있는 지역특산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보물섬 남해한우는 소비자들로부터의 높은 선호도와 전문분석기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 위원회의 엄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전국 480여개 지역특산품과의 치열한 경합 끝에 대상 수상품목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앞으로 보물섬 남해한우는 ‘2008 제3회 대한민국 우수특산물 대상’ 인증 명칭과 로고 사용권이 주어지고 TV홈쇼핑과 대형마트, 인터넷 쇼핑몰의 추천을 통한 판로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우수특산품 인증 스티커 부착을 통한 소비자의 신뢰도와 선호도 향상이 기대된다.
하정호 조합장은 “보물섬남해한우가 우수특산품에 선정돼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며 “더욱 더 안전하고 질 좋은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브랜드 파워 업그레이드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해=권재만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