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등급판정사 임명장 수여·양성교육

  • 등록 2008.07.14 10:13:24
크게보기

등판소, 내외부 전문강사 강의…축산단체장 특강도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 축산물등급판정소는 신임 등급판정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등급판정에 필요한 교양과 등급판정 업무수행을 위한 기술과 자질에 대해 교육했다.
축산물등급판정소(소장 이재용)는 지난 1일부터 19명 신입 등급판정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일 본부에서 시작된 7일간의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CEO특강과 축산업계 내외부 전문 강사들을 섭외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농림수산식품부 윤영렬 사무관의 쇠고기이력추적제 추진 정책을 시작으로 최대휴 축산위생팀장이 축산정책과 등급제도 역할 등의 내용으로 강의가 있었다.
특히 이번 양성교육에는 남호경 한우협회장, 김동환 양돈협회장, 이준동 대한양계협회장 등 축산단체장들이 ‘등급판정사에게 바란다’라는 주제로 단체장 입장에서 바라본 축산물등급판정소의 기능과 등급판정사의 역할 등에 대한 특강이 이뤄졌다.
아울러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신규직원들은 10일부터 3개조로 나뉘어 서울지역본부(농협서울), 경기지역본부(농협부천)에서 1개월 단위로 순회하면서 기본교육과 적응교육을 각 3개월씩 받게 된다.
앞으로 교육기간동안 신규직원들은 7회의 이론평가와 10회의 실기평가를 받게 되며, 각 평가결과에 따라 교육이수 여부가 결정되며, 교육이수자만이 최종으로 등급판정사증을 수여받게 된다.
김은희 tops4433a@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