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농가 축분처리·악취 문제 해결

  • 등록 2008.02.13 15:21:34
크게보기

상일테크, 축분발효기 ‘콤포 S1’ 시리즈 공급 본격화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수직밀폐형 시스템 공간 활용 우수…양질 비료 생산

상일테크가 축분발효기 ‘콤포 S1’ 시리즈<사진>를 통해 축산농가의 골치거리인 축분처리 문제를 해결해 주고 있다.
상일테크(대표 정상택)는 최근 축산농가의 축분처리를 위해 일본에서 널리 보급된 콤포스트를 국내의 상황에 맞게 기술개발에 착수, 자동콤퍼스트 개발에 성공하고 본격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콤포 S1 시리즈는 수직 밀폐형 발효 시스템으로서 다른 방식의 발효기보다 면적이 적은 공간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 특히 밀폐형 구조이기 때문에 옥외설치를 할 수 있다. 또한 축분이 외부에 노출되지 않으므로 악취에 대한 걱정이 없다.
콤포 S1 시리즈는 내구성과 단열성이 뛰어난 3중구조로 설계됐고 꾸준한 공기투입으로 호기성 발효를 촉진해 7~10일 이내에 발효처리가 가능하다. 게다가 호기성 발효에 필요한 산소, 수분, 온도를 자체적으로 유지케 하며 시스템과 중앙집중제어방식으로 실질적으로 투입배출시 이외에는 리모콘만으로 조작이 용이하다.
특히 인터넷 메일링 데이터 수집 시스템을 통해 발효기의 작동상태를 체크하고 최상의 유기질 비료가 만들어지도록 농장컨설팅을 실시해 축산경영에 큰 몫을 담당하게 된다. 이는 기계의 전류량을 확인해 고장유무를 판단하고 농장에서는 본사와의 실시간 체크를 통해 비료생산 및 발효기 고장시에 있어서 빠른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한다.
아울러 40여년 경력의 일본 발효기 전문가와 축산분뇨관련 박사들의 자문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