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산업 구조적 문제 해결 합리적 제도 개편안 마련을”

  • 등록 2008.01.14 13:53:06
크게보기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낙육협 정책자문회의…사료안정기금 설치 연대활동 강화키로

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이승호)는 지난 8일 협회 회의실에서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낙농육우산업 현안 문제와 협회 활동방안에 대한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자문위원들은 일부 유업체가 끼워팔기가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우유·유제품 가격을 올린 것은 시유판매를 포기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위원들은 특히 낙농산업의 구조적인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유시장을 통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제도개편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또한, 최근 수년간 우유소비가 정체되고 있다며, 치즈산업 육성 등 우유소비 확대를 위한 방안 마련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협회는 곡물가격 및 사료가격 변동 추이, 소비자 물가 상승 현황, 일본·EU 등 최근 외국의 원유가격 조정 추세 파악 등 다각적인 검토와 함께, 사료가격 안정기금 설치를 위한 축산단체 연대활동 등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지난 3일에도 고문단 오찬간담회를 개최해 낙농현안과 협회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를 하는 등 사료값 급등에 대응하여 목장경영 안정을 위한 방안마련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