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 도입 적극 나선다

  • 등록 2007.10.27 11:35:44
크게보기

낙농육우협, 추진위 설치…임의자조금 사업 추진 결의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추진위원장에 김진황씨 선임

육우자조금도입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준비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이승호)는 지난 24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제1차 육우자조금추진위원회를 개최<사진>하고, 추진위원장에 김진황 협회 안성시육우지부장을 선임하는 한편 임의 육우자조금사업 추진방안에 대한 열띤 논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미국산쇠고기 수입재개와 한·미FTA 타결 등 위기상황에 대응해 육우를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노력이 절실함을 공감하면서, 체계적인 홍보사업 전개를 위한 임의자조금사업 추진을 결의했다.
추진위원회는 특히 임의자조금사업 운영방식과 관련 사육규모별 정액제를 실시하고 연 1회 지로납부를 통해 자조금을 거출하는 방안을 중점 검토, 육우자조금추진기금 조성을 통해 육우농가 현황파악 및 자조금사업 홍보를 전개키로 했다. 육우자조금추진기금은 1천여만원이 될 전망이다.
이날 선임된 김진황 육우자조금추진위원장은 취임 소감을 통해, “우리 육우산업의 도약을 위한 역사적인 육우자조금사업 출발의 중심에 서게 되어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성공적인 자조금사업 도입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육우분과위원회는 지난 3일 열린 제3회 임원회의를 통해 임의자조금사업 추진을 의결하고, 자조금사업 도입 준비를 위해 육우자조금추진위원회를 구성·운영키로 한 바 있다.
김은희 tops4433@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