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한우불고기, 홈쇼핑 마케팅 ‘통했다’

  • 등록 2025.04.10 10:05:13
크게보기

서산태안축협, 간편식 트렌드 반영…꾸준한 ‘인기’
서산한우 브랜드 가치 제고·비선호부위 소비 확대

[축산신문 황인성 기자]

 

서산태안축협이 홈쇼핑을 통한 ‘서산한우불고기’<사진> 판매로 큰 성과를 거두며 축산물의 온라인 유통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전국적으로 서산한우의 우수성이 알려지며 소비자들의 재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충남 서산태안축협(조합장 최기중)은 온라인 쇼핑이 유통의 대세로 자리 잡은 시대에 발맞춰, 서산에서 생산된 축산물을 홈쇼핑을 통해 판매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2018년부터 CJ온스타일 홈쇼핑에 서산한우불고기를 런칭하여 본격적인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이를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서산한우를 공급하고 있다.
서산한우불고기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비결은 간편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제품 구성에 있다. 바쁜 현대인들이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즉석식품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서산한우의 우수한 품질이 더해져 온라인 판매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160g 단위의 불고기 12개가 한 박스에 포장돼 있으며, 한 달 주기로 400~500박스를 주문생산해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서산한우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최기중 조합장은 “서산태안축협과 지역 축산물의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비선호부위의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홈쇼핑 런칭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온라인 판매를 지속 확대해 서산한우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한우불고기의 홈쇼핑 성공으로 서산시도 사업에 관심을 보이며 예산 지원을 통해 축협과 함께 서산한우 브랜드 홍보에 나서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 서산=황인성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