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제품> 세인비에스 ‘나노비타믹스’

  • 등록 2025.03.27 09:04:35
크게보기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MSY 34.6두 최상위 양돈장의 선택 '나노화 공법 비타민'

빠른 흡수·반응 '생산성 UP'...고온·백신 스트레스 극복
코코넛 부형제 '기호성 우수'...사료에 첨가 '편의성 우수'

 

특허증

 

나노 입자도 그래프

 

세인비에스(대표 김윤영)가 개발·공급하고 있는 ‘나노비타믹스(특허 출원번호 10-2023-0146803)’는 나노입자 기술로 완성된 고효율 지용성 비타민 AD3E 첨가제다. 양돈, 낙농 생산성을 혁신적으로 높이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매우 무더웠지만 ‘나노비타믹스’ 섭취한 가축들은 이 더위를 극복하며 튼튼히 성장했다. 생산성을 지켜냈다.
충남 부여에 있는 BH농장은 지난해 3월부터 1년간 ‘나노비타믹스’를 모돈과 자돈 사료에 첨가·급여했다.
지난해 생산지표는 PSY 35.5두, MSY 34.6두, 이유두수 14.1두, 사료효율(FCR) 2.47. 국내 최상위권으로 우뚝 섰다.
BH농장 관계자는 “‘나노비타믹스’ 효과를 톡톡히 봤다. 모돈, 자돈 면역력이 증대되고, 번식성적이 크게 개선됐다”며 ‘나노비타믹스’ 현장적용 결과에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혹서기, 백신접종 등 가축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나노비타믹스’ 효과를 더 확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럼피스킨 백신 접종 시 스트레스와 부작용을 완화해 한우, 젖소 생산성과 농가 수익을 끌어올리고 있다.
‘나노비타믹스’는 기존 비타민 주사제와 달리, 사료에 첨가하기 때문에 농가 사용 편의성이 우수하다. 아울러 기호성이 높은 코코넛 부형제를 탑재해 가축들이 잘 먹는다.
세인비에스는 양계에 적용할 수 있는 액상 나노비타민 제품을 연구개발 중이다.
세인비에스는 세계 2위의 비타민 제작사 NHU로부터 원료를 독점 수입, 국내 공급하고 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고품질 제품을 공급해 국내 축산농가 생산성 향상과 축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kimy290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