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제품> 다나코리아 ‘에코맥스’

  • 등록 2025.03.06 13:52:16
크게보기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기능성 천연물질 '육량증가·육질개선'
등심단면적 커지고 도체중 늘고 '경락가격 상승'

 

다나코리아(대표 장민수)가 내놓고 있는 ‘에코맥스(Eco-Max)’는 기능성 천연물질을 주성분으로 하는 육량증가·육질개선 사료첨가제다.
‘에코맥스’에 함유돼 있는 유카추출물은 암모니아, 메탄가스 발생을 억제하고 유해 원충류를 파괴한다. 또한 소장으로 미생물 단백질을 유입하는 등 단백질 이용률을 높여준다.
홍조류 혼합물(영국산)은 반추위 pH를 향상시키고 미생물 활성, 프로피온산 증가, 단백질 이용률 개선 등을 이끌어낸다.
생리활성 물질은 소화율·증체율 개선, 유해가스 흡착, 분변감소, 면역력 향상 등에 도움을 준다.
바이패스 아미노산(앰앤해머 원료)은 성장촉진, 유량·육량 증가, 등심단면적 증가 등 생산성 개선 효과를 갖는다.
‘에코맥스’ 급여를 통해 등급이 개선되고, 도체중이 증가해 경락가격이 향상됐다는 현장사례가 수두룩하다.
전북 김제에 있는 한 한우농가의 경우, 거세우에 ‘에코맥스’를 급여한 결과, 1++ 등급 출현율은 20%, 도체중은 5% 올랐다.
암소 급여에서는 1++ 출현율 19% 상승, 도체중 5% 상승 효과를 이끌어냈다.
송아지 설사 예방, 면역력 증가, 사료효율 개선, 분변량 감소 효과도 컸다.
장민수 대표는 “사료값 상승 등에 따라 농가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 ‘에코맥스’가 농가의 든든한 생산성 지키미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kimy290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