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의 기존 유통망은 배제, 소비자에게 직접 도드람한돈을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 에 돌입했다.
도드람양돈농협에 따르면 최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프리미엄 돼지고기 구독 서비스’를 론칭, 소비자 맞춤형 정기 배송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도드람양돈농협의 구독 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날짜에 맞춰 매주 신선한 도드람한돈 제품과 인기 간편식을 정기적으로 배송하는 것이다. 매주 달라지는 상품 구성을 통해 신선함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요리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들어, 2월 1주차 제품으로는 ▲삼겹살 구이용 400g ▲도깨비살 400g ▲후랑크소세지 300g ▲참숯에 구운 직화곱창 400g 총 4가지 상품이 제공되며 2주차 제품은 각기 다른 제품으로 배송되는 식이다.
특히 구독횟수가 증가할수록 할인을 늘려 장기 구독 고객일수록 저렴한 가격을 기대할 수있다.
도드람양돈농협은 이와함께 자동결제 및 정기배송 시스템 도입을 통해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한편 식품업계에서는 소비자와 직접 소통을 강화하는 D2C(Direct-to-Consumer) 도입과 함께 온라인 자사몰과 브랜드 스토어를 중심으로 한 정기 구독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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