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A2+우유’ 서울우유, 출시부터 선풍적 인기…프리미엄 우유시장 선도

  • 등록 2025.01.16 09:4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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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1년도 안돼 누적 판매량 3천500만개 돌파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100% A2 단백질만 함유…소화장애 걱정 없어
A2 전용목장 지속 확대…’23년 전 제품에 적용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지난해 4월 야심차게 선보인 ‘A2+우유’가 올해 1월 12일 기준 누적 판매량 3천500만개를 돌파했다.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 이상 A2+우유를 맛본 셈이다. 출시한지 약 9개월만의 판매량이라 하기에 이례적인 숫자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서울우유 ‘A2+우유’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의 A2전용목장에서 분
리․집유한 100% 국내산 A2우유다. 양주 통합공장에서 진행하는
EFL(Extended Fresh Life)공법으로 세균과 미생물을 한 번 더 제거해 신선함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100% A2 단백질만을 함유한 우유인 만큼 평소 우유 섭취 후 소화에 불편함을 겪는 이들에게 큰 호응
을 얻고 있다.
이에 ‘A2+우유’는 나100% 우유를 잇는 차세대 프리미엄 우유로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선풍적인 관심
을 끌며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뿐만 아니라 더 좋은 우유를 섭취하려는 소비자 수요가 늘면서 재구매 역
시 꾸준히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바탕으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현재 42개인 A2 전용 목장 수를 지속 확대하고, 오는 2030년
까지 전 제품을 A2 원유로 전환해 A2원유 중심의 다양한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우유 한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차세대 프리미엄 우유인 A2+우유에 보내준 관심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최고의 제품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조용환 eowkdqnflqk0305@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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