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양돈농협, 혁신·도전으로 이룬 ‘수상 릴레이’

  • 등록 2025.01.08 14:07:52
크게보기

공신력 있는 시상 통해 괄목 성과 인정받아…협동조합 정체성 확고히

[축산신문 권재만 기자]

 ‘2023년 도시 농·축협 역할지수+’ 최우수상 시작
  연도대상·조합장 ‘BEST-CEO’ 5년연속 수상 이어     
  지난해 경남 경제혁신상·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생산성 혁신사례’ 품질 차별화 부문 선정 쾌거도

 

부경양돈농협(조합장 이재식·사진)은 지난해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고, 여러 공신력 있는 시상식에서 수상 릴레이를 이어가며 선도적 협동조합으로서 사회적 신뢰와 위상을 더욱 높였다.
부경양돈농협의 수상 릴레이는 2023년 3월 농협중앙회가 시행한 ‘2023년 도시 농·축협 역할지수+’에서 최우수상으로 시작됐다. 이후 ‘제36회 NH농협생명보험 연도대상’에서 그룹별 2위, ‘NH농협생명 BEST-CEO’ 부문에서 이재식 조합장이 5년 연속 수상하며,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가 실익 증대에 기여한 지도자로서의 면모를 발휘했다.
또한 부경양돈농협은 경제사업에서 1조5천억원을 넘는 성과를 기록하며,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로부터 ‘2024년 경남 경제혁신상’을 수상했다. 
이처럼 다양한 경제사업을 통해 부경양돈농협은 본연의 정체성을 확고히 했다.
부경양돈농협은 또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돈육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사랑받는 돈육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대한민국 축산 7대 생산성 혁신사례’에서도 축산물 품질 차별화 부문에 선정돼, 육질 중심의 종돈 개량과 데이터 기반 품질 관리 시스템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재식 조합장은 “부경양돈농협이 지난해 공신력 있는 시상에서 이룬 성과는 모두 조합원과 임직원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국민에게 사랑받는 부경양돈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해=권재만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