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윤양한 기자]
전남 순천광양축협(조합장 이성기)이 지난 10월 23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모범 기업인 대상 시상식’에서 ‘2024 대한민국 모범 기업인 대상’을 수상하고, 이성기 조합장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상’<사진>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모범 기업인 대상은 국가 경제와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상하며, 순천광양축협은 조합원 실익 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2023년까지 운영한 자연드림 목장에서 생산된 우량 가임암소 및 송아지 총 171마리를 원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조합원 농가에 공급했다.
또한, 고령화된 조합원의 편익을 위해 헬퍼 사업, 분뇨 처리 및 퇴비 교반 사업을 진행하며, 거세 장려금, 가축 시장 출하 운송 지원, 송아지 생산 장려금, 고급육 생산 장려금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떡국 나눔행사 및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축산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성기 조합장은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준 임직원분들과 조합을 이용해주시는 조합원과 지역민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순천광양축협은 조합원 농가 소득 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지역 금융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