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원, 16일~18일까지 ‘2024 국제종자박람회’ 개최

  • 등록 2024.10.16 16:14:12
크게보기

우수품종 농기자재, 육종기술 등 전후방 기업 제품 전시
신규 해외바이어 발굴·초청 수출상담 비즈니스 매칭 제공

[축산신문 전우중 기자]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 이하 농진원)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민간육종연구단지·종자산업진흥센터에서 ‘2024 국제종자박람회’를 개최한다.

국제종자박람회(이하 종자박람회)는 국내 유일의 종자산업 박람회로써 농림축산식품부,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가 주최하고 농진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종자기업에서 육성한 우수품종을 국내·외로 홍보하는 장이다.

 

이번 종자박람회는 91개의 기업·기관이 참가하였으며, 박람회장 내 ‘산업관’에서 종자기업의 우수품종과 농기자재, 육종기술 등 전후방 기업의 제품소개가 이루어진다.

또한 다끼이(Takii), 세르톤(Certon) 등 외국계 기업도 참여하여 국내·외 기업 간 품종정보, 시장여건 등 정보교류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참가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하여 무역전문기관(KOTRA, 한국무역협회 등)과 협력하여 67명의 신규 해외바이어를 발굴·초청하고 B2B 수출상담회를 통한 비즈니스 매칭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기업에서 직접 초청한 16명의 진성바이어를 통해 실질적인 수출계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농진원 안호근 원장은 “올해 늦은 폭염과 같이 기상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식량 안보를 위한 종자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으며, 국제종자박람회를 통해 우리 우수품종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종자산업계 관계자뿐만 아닌 일반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준비하고 있으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전우중 jwjung65@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