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원, 혁신기술 기반 미래 농산업 선도기관 비전 선포

  • 등록 2024.09.10 09:21:54
크게보기

창립 15주년 맞아 유공자·우수직원 표창 수여도

[축산신문 전우중 기자]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 이하 농진원)은 지난 6일 창립 15주년을 맞아 익산 본원 대강당에서 기념행사<사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농진원 임직원 350여 명과 농촌진흥청 서효원 차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농진원장의 기념사와 농촌진흥청 차장의 축사에 이어 농업기술 실용화와 농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우수직원 23명에 대한 표창 수여와 함께 15주년을 맞는 농진원은 ‘혁신기술 기반 미래 농산업 선도기관’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특히 7년 연속 기술이전 1천건 이상 달성하며 국민이 체감하는 연구성과 실용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한국형 스마트팜 해외진출에도 앞장서며 지금까지 카자흐스탄, 베트남 2개국에 시범온실을 구축했고 올해 11월 호주에서 시범온실 준공을 앞두고 있다.
또한 농식품 분야 벤처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전국 6개소 농식품벤처창업센터를 통해 매년 390여개 벤처창업기업을 지원하고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 등을 통해 918억원의 투자유치를 지원(2023년 기준)하기도 했다.
기후변화, 고령화 등을 해결하기위해 스마트농업 표준화를 추진하고,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통해 현장실증을 지원하고 있으며, 첨단농기자재 검정업무, 고품질의 농산물 생산 환경을 위한 국제수준의 분석업무, 농업부문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사업도 지속 확대 운영 중이다.
안호근 원장은 “그동안 우리는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기술사업화, 벤처기업 육성, 스마트농업 확산, 신품종 종자보급 등 미래를 앞장서서 이끌어나가는 새로운 공공기관으로서의 위치를 다져왔다”고 말하며 “앞으로는 현장과 더욱 긴밀하게 호흡하고 창의와 도전정신으로 농업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선도기관으로 우뚝 서겠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전우중 jwjung65@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