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봉 질병·사양관리 기술·노하우 공유

  • 등록 2024.08.14 11:22:36
크게보기

원주축협, 사육 농가 컨설팅 교육

[축산신문 홍석주 기자]

 

강원 원주축협(조합장 신동훈)은 지난 6일 원주축협 대회의실에서 토봉농가를 대상으로 질병 및 사양관리 컨설팅 교육<사진>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토봉 사육의 현안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며, 농가의 실질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 앞서 신동훈 조합장은 “오랜 역사와 함께해온 토봉농가와의 이번 만남이 유익하고,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 조합장은 “지난해 역시 종군 폐사가 급증하고, 분봉량이 급격히 줄어들어 많은 농가가 피해를 입었다”며 “원주축협은 이러한 피해를 줄이고 농가가 꿀 생산량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양봉협회 윤훈희 이사가 강사로 초청돼, 질의응답과 함께 사양기술 및 질병 관리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특히 윤 이사는 한국 밀원수 조성의 시급성을 강조하며, 밀원수 식물 발굴과 육성 방향, 해충 방제, 월동 및 강풍 피해 예방 등의 내용을 상세히 설명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원주=홍석주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