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한돈,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등록 2024.07.24 14:00:18
크게보기

드람농협, 돈육 브랜드 관련 소비자 설문 결과
최선호도, 비보조상기도, 보조인지도 역시 ‘1위’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도드람한돈’이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고, 가장 먼저 떠올리는 돼지고기 브랜드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도드람양돈농협은 최근 외부 리서치 전문기관에 의뢰, 돼지고기 취식경험이 있는 전국 25세~59세 남녀 2천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브랜드 최선호도, 최초상기도, 비보조상기도, 보조인지도 부문에서 ‘도드람한돈’이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최초상기도는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를, 비보조상기도는 제품을 구매할 때 떠올리는 후보군을, 보조인지도는 브랜드를 보기로 제시했을 때 ‘알고 있다’고 응답을 말하는 것이다. 
돼지고기 브랜드 중 가장 먼저 생각나고,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가 도드람한돈이라는 의미인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브랜드가 관여도가 높은 30~50대 여성 소비자층에서 특히 두드러졌다.
도드람양돈농협에 따르면 1천명 대상의 조사에서 돼지고기 최선호 브랜드(52.9%), 보조인지도(89.3%), 주구입 브랜드(50.5%), 구입 경험 브랜드(74.4%)에서 9년 연속 1위를, 가장 먼저 생각하는 브랜드인 최초상기도(11.4%)는 4년 연속 1위의 자리를 각각 수성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이일호 yol215@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