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살리고, 한돈 홍보하고

  • 등록 2024.07.17 16:09:39
크게보기

한돈자조금 ‘뽀식유랑단’ 전국 순회 마무리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전통시장을 통한 한돈알리기의 계기가 된 ‘한돈과 함께하는 뽀식유랑단(이하 한돈 뽀식유랑단)’의 전국 순회 일정이 모두 마무리 됐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한돈 명예홍보대사 개그맨 이용식씨가 이끈 한돈 뽀식 유랑단은 지난 4월26일 충남 홍성을 시작으로 단양, 목포, 영덕, 거창, 여주, 전주, 횡성 등 모두 8개 지역의 전통 시장을 돌며 시민들을 만났다.

한돈 뽀식유랑단은 전국 방방곡곡 전통 시장을 방문,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한돈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이에따라 행사 때 마다 초대 가수들의 다채로운 공연은 물론 장기 자랑 시간을 통해 한돈선물세트, 한돈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전통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행사에는 시민들과 시장 상인들뿐 아니라 지자체 관계자들도 참석, 지역 활성에 기여한 한돈 뽀식유랑단에 깊은 관심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한돈은 ‘상생’이라는 취지 아래,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되고자 한돈 뽀식유랑단 공연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돼지 한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와 축제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일호 yol215@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