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봉인의 날’ 성공 개최 관계기관 협력 다짐

  • 등록 2024.07.09 13:38:33
크게보기

양봉협회, 전국 시도지회 사무국장 회의 개최
숙박·식사·교통·안전·편의시설 등 중점 점검도

[축산신문 전우중 기자]

한국양봉협회(회장 박근호)는 지난 3일 강원도 삼척시 청소년수련관 3층 회의실에서 전국 16개 시·도지회 사무국장이 참여하는 ‘2024년 전국 사무국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홍인선 삼척시 축산과장을 비롯해 제46차 양봉인의 날’ 행사 준비에 여념이 없는 시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해 행사 준비와 관련된 정보를 공유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회 사무 전반에 대한 업무 보고와 함께 오는 10월 1일부터~2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제46차 양봉인의 날’ 행사 개최 예정지인 강원도 삼척시 일원에 있는 ‘삼척엑스포광장’과 특강이 진행될 ‘삼척문화예술회관’ 등 주변 시설을 둘러보는 현장 답사도 진행했다.
본격 회의에 앞서 박근호 양봉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천혜의 자연경관이 잘 어우러진 강원도 삼척시에서 양봉인의 최대 축제인 제46차 양봉인의 날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라 양봉인 한 사람으로서 감개무량하다. 행사 준비에 있어 미진하거나 보완할 부분이 있으시면 오늘 논의를 통해 많은 조언과 자문을 부탁드린다”며 “아울러 빈틈없는 행사를 위해 고군분투하시는 삼척시와 관계자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여기에 계시는 사무국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홍인선 삼척시 축산과장은 “전국 양봉인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뜻깊은 행사를 우리 삼척시에 기회를 주신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제46차 양봉인의 날 행사 개최에 따른 행사 전반에 대한 일정표 점검과 함께 특히, 이번 행사가 전국 최대 규모의 1만2천여 명의 인파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숙박, 식사, 교통, 안전 및 위생, 편의시설 등을 중점 점검하는 등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한편 제46차 양봉인의 날 주요 행사로는 첫째 날에는 오후 1시부터 삼척문화예술회관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수익증진을 위한 양봉산물 판매 마케팅과 양봉산물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을 주제로 전문가를 초빙해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 이후 양봉인의 노래자랑 및 초청 가수 공연과 함께 시상식 등 다채로운 행사가 계획되어 있다.
또한 둘째 날에는 식전 공연에 이어 번영과 화합을 염원하는 퍼포먼스와 함께 ‘제46차 양봉인의 날’ 개막식 행사가 진행되며, 양봉인 한마음체육대회 및 경품추첨 등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특히, 양봉산물 전시 및 체험과 기자재 전시장, 포토존 등이 행사 기간 상시 운영되며, 지역특산물 판매와 먹거리 장터도 운영한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전우중 jwjung65@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