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경산우 조영균·미경산우 장영재 씨 대상

  • 등록 2024.06.26 13:33:00
크게보기

젖소 부문 정진목장 그랜드 챔피언 영예 안아

[축산신문 김길호 기자]

 

제1회 ‘파주시 한우·젖소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경기 제1회 파주시 한우·젖소경진대회에서 젖소 부문 그랜드챔피언에 정진목장의 ‘정진 리틀 락 도오맨 824호’가, 준그랜드챔피언에는 박필목장의 ‘박필 센트리 애이크맨 290호’가 각각 선정<사진>됐다. 한우 부문에서는 경산우 대상에 광탄면 조영균 씨가 출품한 한우가, 미경산우 대상에는 파평면 장영재 씨가 출품한 한우가 각각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파주시와 파주연천축협이 후원하고, 파주시 한우·젖소 경진대회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18일 파주연천축협 가축경매시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파주연천축협 관계자는 “이 대회는 객관적인 한우·젖소 개량 평가로 미래 개량지표를 제시하고 한국 축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특히, “이번 대회는 보다 깨끗하고 친근한 축산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유제품과 육류 소비 촉진을 통한 축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됐다”고 덧붙여 말했다. 
한우 부문에는 혈통등록우 이상 개체 5개 부문에서 암송아지, 미경산우, 번식암소 1, 2, 3부 등 27두가 출품돼 경합을 벌였고, 젖소 부문에는 젖소개량사업 참여 농가들이 3세대 이상 혈통등록우 7개 부문에서 42두를 출품해 자웅을 겨뤘다.
이날 행사에서 이철호 조합장은 “한우·젖소 농가들이 가축 개량 성과를 평가받고 이를 바탕으로 어려운 축산 환경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축산업을 영위하기 위해 이번 경진대회가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축산농가의 경쟁력 강화 및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내외빈들은 축사를 통해 “이번 대회를 통해 파주 한우와 젖소의 우수성을 다시금 증명하고, 파주 지역 축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소비자, 고객 모두의 축제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파주=김길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