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스트레스 OFF · 생산성 ON

  • 등록 2024.06.26 11:21:40
크게보기

CJ피드앤케어, ‘Stress Free Cool Summer’ 캠페인

 

 

축종별 맞춤 서비스 돌입…썸머 팩 공급도


CJ피드앤케어(대표 김대현)가 하절기 폭염에 대비하여 농가들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Stress Free Cool Summer’ 슬로건 아래 하절기 특별보강 제품 공급<사진>에 나섰다.
매년 무더운 여름철이 되면 가축들은 고온 스트레스와 높은 습도 등으로 사료 섭취량이 줄어들고 생산성이 많이 떨어짐에 따라 CJ피드앤케어는 각 축종별로 하절기 특별보강제품과 함께 고객서비스 활동을 통해 고객농장의 어려움과 하절기 증체저하 피해 최소화 지원에 돌입했다.
CJ피드앤케어에서는 이번 프로모션과 함께 무더위로 지친 고객 농가들을 위한 대대적인 서비스도 전개하고 있다. ‘RICHMADE FARM’ 프로그램과 원스톱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각 축종별로 혹서기에 대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양돈
증체지연 개선· 출하두수 극대화 ‘집중’

양돈파트는 더위로 인한 스트레스와 증체 지연을 개선하고, 조기출하를 통해 지육 돈가가 높은 시기에 출하두수 극대화를 위해 썸머 팩을 공급한다. 
에너지, 아미노산 보강 등의 영양설계를 강화하고, 혹서기 기호성 강화, 장건강 개선 및 스트레스 저감 소재를 첨가해 제품을 설계했다. 
이번 썸머 팩 공급으로 돼지가 겪을 열 스트레스와 섭취량 저하에 대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훈 양돈PM은 “여름철 고온다습한 환경은 돼지의 생산 성적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 여름철이 되면 돼지의 출하일령과 증체를 지연시키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농장의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CJ피드앤케어에서는 제품보강, 썸머 팩 공급 그리고 생산성 개선 서비스를 통해 하절기 생산성 저하를 최소화하고, 고돈가 시기 출하물량 극대화를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축우 
하절기에 ‘딱’…수퍼메가 믹스· 밀크젠 닥터 보강

축우파트는 무더운 하절기 스트레스 완화를 통한 생산성 유지를 위해 하절기 사료를 보강했다.
하절기 섭취량 저하로 인한 부족분을 채워줄 수 있는 에너지와 면역 강화 및 스트레스 저하를 위한 비타민·미네랄을 보강했다. 
또한 하절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집중관리 솔루션을 제시했다. 첫째, 간기능 개선과 에너지 관리를 위한 ‘수퍼메가 믹스’ 제품을 추천한다. 더불어 비칸톨 E 및 해열제 공급을 통해 스트레스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권장한다. 둘째, 운동장 및 운동성 관리를 통해 유효에너지를 확보하고 곰팡이 및 질병특별관리를 실시하는 한편 활성탄(약용탄), 비타민 B군 보충, 이스트 컬쳐, 스트레 스저감제가 들어있는 ‘밀크젠 닥터’ 제품을 활용해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셋째, 상황에 맞는 최적의 원료변경을 통해 소들의 스트레스를 완화함과 동시에 개체별 집중 관리할 것을 권장한다.
고운규 축우PM은 “올해는 평년보다 이르게 찾아온 무더위와 7월 이후 집중호우가 반복될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에서 CJ피드앤케어의 ‘밀크젠 닥터’ 와 ‘수퍼메가 믹스’ 제품이 하절기 목장 운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국제 정세불안으로 인한 환율 상승에 유가 불안 등 경영환경이 녹록지 않지만, 축산농가의 소득향상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계
최고의 계군 상태 유지…수익 극대화

양계 파트에서는 제품에 비타민과 콜린 등을 보강하여 하절기 고온 스트레스를 방지하고, 에너지 소스를 우지로 부분 대체함으로써 소화할 때 열이 발생되는 ‘대사열(Metabolic Heat)’을 최소화하는 보강 아이템을 적용, 생산성 저하를 극복시킬 계획이다. 
특히, 최근 국내의 온습도지수(THI)를 참고하여 최고기온 ‘THI 82’ 수준으로 외부 환경을 평가, 에너지 설계를 재진행하면서 난중과 산란율을 독립적으로 바라보는 배합비 설계가 아닌 ‘산란총량(Egg Mass)’을 고려한 하절기 배합비를 적용하여 농장의 총 수입을 극대화하도록 했다.
박동균 양계PM은 “우리 회사는 고객 농가의 최상의 환절기 극복을 위한 최적의 성적 컨설팅을 제공하는 PSA(Poultry Solution Activity)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군처 관리뿐 아니라 관리의 사각 지대인 중·소규모 농가들의 컨설팅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하절기 섭취량 감소로 인해 불가피하게 공급 에너지가 감소하게 되는데, 악화되는 생산성 저하를 최대한 방어하여 파트너인 농장의 손실을 줄이는 것이 이번 하절기 보강의 핵심이다. 한걸음 더 가까이서 고객 농가의 철저한 성적 모니터링을 통해 최적의 단백질·에너지 균형을 맞춰 나가 최고의 계군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