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축협, ‘농협 상호금융대상 발전상’ 수상

  • 등록 2024.04.09 13:34:46
크게보기

“금융산업 디지털 전환 적극 대응…경쟁력 제고”

[축산신문 김길호 기자]

 

경기 부천축협(조합장 정영세)은 지난 3월 26일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3층 경기홀에서 열린 2023년 경기농협 우수 농·축협 시상식에서 ‘전국 농협 상호금융대상 발전상’<사진>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전국 1천111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상호금융대상 평가는 농협중앙회가 엄격한 평가 기준을 적용, 전국 농·축협이 상호금융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건전한 사업 운영 및 성장을 유도하고자 매년 우수조합을 선정해 시상한다.
상호금융대상 평가는 재무상태, 수익 개선도, 고객 서비스, 보험, 카드, 영업능력 향상, 핵심인재 육성 등 37개 항목의 신용사업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상호금융 부문 최고의 시상제도로 농·축협 상호금융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정영세 조합장은 “이번 상호금융대상 발전상 수상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속에서 물가상승 및 금리인상 등 경기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부천축협 조합원과 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이룩한 결과이다. 올해도 금융산업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의 흐름을 이어갈 것이다. 협동조합의 지역 금융기관 역할과 함께 디지털 전환에 적극 대응하여 비대면 금융서비스 추진을 더욱 강화하고 리스크 관리 체계 강화로 신용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부천=김길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