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대한민국동물방역수의사 대상 수상

  • 등록 2024.01.18 10:48:17
크게보기

홍성군 신인환 축산과장, 수의·방역행정 모범

[축산신문 황인성 기자]

 

충남 홍성군 신인환 축산과장이 대한수의사회가 수여하는 제3회 대한민국동물방역수의사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수의사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 대상은 동물방역 향상에 기여한 공무원 수의사를 발굴해 수상하는 제도로 2021년 제정돼 시행에 들어간 후 지난해부터는 동물방역·검역, 축산물 위생·안전, 공중보건, 동물복지 등으로 분야가 확대되어 시상<사진>하고 있다.
대한민국 축산 1번지 홍성축산 행정을 총괄해온 신인환 과장은 해외악성가축질병 방역을 비롯해 다양한 축산행정 지원으로 경쟁력 있는 홍성군 축산업 육성은 물론 양축농가의 실익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신인환 축산과장은 철저한 방역 시행으로 가축질병을 예방해 농가는 물론 지역경제에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방지, 전국 시군구 동물방역 부문에서 유일하게 수상자로 선정됐다. 
신인환 축산과장은 “대한민국동물방역수의사 대상의 영광을 최일선에서 방역 업무에 힘쓰고 계신 홍성군 공수의사와 산업동물 가축병원장님들께 돌린다”며 “앞으로도 고강도의 수의방역행정 추진으로 청정한 홍성군 축산업 구현 및 발전에 전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성군은 지역경제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축산업이 환경 규제, 냄새 민원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축산냄새 개선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공모사업인 ‘2024년도 축산악취개선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홍성=황인성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