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친환경 경남축산 사명감·자긍심 고취

  • 등록 2023.10.25 11:36:56
크게보기

2023년 ‘경남 축산사랑 한마음대회’ 개최

[축산신문 권재만 기자]

 

축종별 농가 등 1천600명 모인 화합의 장

 

경남도와 산청군이 주최하고 경남축산단체협의회(회장 한기웅·전국한우협회 부산경남도지회장)와 농협 경남지역본부(본부장 김주양)가 주관한 제10회 ‘경남 축산사랑 한마음대회’<사진>가 지난 13일 산청군 산청체육센터 잔디마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이승화 산청군수, 김현철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장,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 강문규 경남농협 부본부장, 지역농축협장과 축종별 단체장과 축산가족 등 1천600여 명이 참석해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모두가 지켜야 할 미래, 함께하는 경남축산!’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경남 축산사랑 한마음대회는 사람과 환경, 가축 모두가 건강하게 공존하고 지속가능한 경남 축산을 위한 초석을 전 축산인이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축산인 스스로 청정하고 친환경적인 축산물을 생산해 국민 식탁은 경남 축산물이 지킨다는 축산인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일깨우는 자리가 됐다. 
한기웅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경남 축산인과 행정, 유관기관들이 힘을 합쳐 나간다면 부강 축산의 꿈은 반드시 이뤄질 것”이라며 “힘을 모아 미래 지속 가능한 경남축산업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최근 사료가격 인상과 축산물 시장 개방 등으로 축산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 도에서도 축산농가 스마트화 지원과 축산 환경개선 등을 통해 축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강문규 경남농협 부본부장은 “경남농협도 경상남도와 함께 청정하고 안전한 경남 축산물 생산지원과 판로개척 및 수출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올 한해 경남 축산발전을 위해 애써준 공무원과 축산농가 등 8명을 선발,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는 한편, 스마트 축산관련 홍보관, 축산 유관기관 전시관, 경남 우수축산물 시식회와 행운권 추첨을 통한 경남축산물 지급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축산물 소비촉진과 도내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도 함께 가졌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산청=권재만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