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축산인 화합…함안산 축산물 소비촉진 향연

  • 등록 2023.10.18 14:19:16
크게보기

‘함안 축산인연합회 한마음대회’ 개최

[축산신문 권재만 기자]

 

제1회 ‘축산물페스티벌’도 병행 운영

 

경남 함안군민과 함께하는 청정축산을 구현하고 축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한 ‘제12회 함안군 축산인연합회 한마음대회 및 제1회 축산물페스티벌’ 행사가 함주공원 마사공원에서 3일간 열려 축산인과 군민들의 흥겨움으로 행사장이 들썩였다.
함안군축산인연합회(회장 김기룡·한돈협회 함안군지부장)와 함안축협(조합장 조정현)이 공동 주최·주관해 지난 6일 열린 개막식     <사진>에는 조근제 군수와 곽세훈 군의회 의장,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관내 농·축협 조합장, 축산단체장 및 축산인들이 대거 참석해 소비의 기폭제가 될 이 날의 행사를 축하했다.
김기룡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축산물 개방과 각종 규제가 축산업 성장을 저해하고 사료가격 및 인건비 상승으로 축산업 현장은 깊은 시름에 빠져있다”며 “지치고 포기하고 싶지만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진다는 자긍심과 보람이 있기에 우리 축산인은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축산업을 지키며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것”이라며 축산인들을 독려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축산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한 장을 넘어 군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고자 함안축협이 주축으로 나서 제1회 축산물페스티벌로 범위를 넓혔다.
함안축협 측은 행사기간동안 지역에서 생산된 다양한 축산물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우 40%, 한돈 30%의 할인판매와 함께 유제품·계란·벌꿀은 원가 수준에 제공하는 한편, 구입한 육류를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구이존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조정현 조합장은 “전국에 한우축제는 많지만 한우·한돈·낙농·양봉 등을 아우르는 포괄적 축산물 소비축제는 함안축협이 첫 시도”라고 밝히며 “이번 축산물 페스티벌이 축산물 소비의 핵심거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함안=권재만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