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바이오-부산경남우유, 하절기·전환기 사양관리 세미나

  • 등록 2023.04.28 14:06:06
크게보기

‘반추위 보호 콜린’ 젖소 생산성 향상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세인바이오(대표 김윤영)는 부산경남우유협동조합과 공동주관으로 지난 21일 창원시 축산연합회에서 ‘하절기 및 전환기 사양관리’ 세미나를 열고, 젖소 생산성 향상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조합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초청강연에 나선 신동은 박사(소 및 사료 전문가)는 “사양관리에 따라 여름철 젖소 생산성이 좌우된다”며 하절기·전환기 적절한 사양관리를 강조했다.
특히 “간 기능제 급여를 통해 여름철 젖소 건강상태를 개선시킬 수 있다. 다만, 기능성 원료들은 반추위에서 소모돼 이용효율이 낮다. 반추위 보호 코팅이 돼있는 간기능제 사용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세인바이오가 제조·판매하고 있는 ‘리버콜 골드’는 반추위 보호 콜린으로 반추위 통과율 97%를 관련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제품이다. 
현재 서울우유에 구매품으로 등록돼 있다. 연세우유에서도 회원 농가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품 등록을 위한 급여 실험을 진행 중이다.
세인바이오는 지난 99년 설립해 기능성 사료 원료인 비타민, 아미노산, 인산칼슘, 보호지방 등을 24년간 제조·판매해오고 있는 축산전문 기업이다. 
특히 필리핀 현지공장을 개설해 코코넛 분말, 파인애플 사일리지 등 열대작물을 이용한 사료원료를 생산·공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사료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양질의 원료 개발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우수 제품을 공급해 국내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kimy290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