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연천축협, 축산기자재 백화점 개장

  • 등록 2023.02.01 11:22:27
크게보기

시중 제품 가격 견제…합리적 가격 공급

[축산신문 김길호 기자]

양축농가 경영비 절감 순기능 창출 초점

구 송아지 경매시장 1천96평 부지에 신축




경기 파주연천축협(조합장 이철호)은 지난 1월 27일 적성면 어유지리 축산종합지원센터 내 축산기자재백화점을 개장<사진>하고 본격적인 농가 서비스에 들어갔다.

파주연천축협 축산기자재백화점은 양축농가 지원을 위해 구 송아지 경매시장을 스마트 경매시장으로 신축 이전하고 경매시장 자리를 리모델링해 전 축종을 망라한 기자재 백화점으로 탄생하게 된 것.

이날 행사에는 박정 국회의원, 농협경제지주 안병우 축산경제 대표, 조합 임원 및 대의원, 축산계장 등 20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개장한 축산기자재백화점은 3천256평의 부지에 1천96평의 축산기자재 종합판매시설로써 총사업비는 5억6천만원이며 전액을 조합 자체적으로 투자했다. 축산기자재백화점 개점으로 파주·연천지역 축산인에게 다양한 축산기지재를 시중보다 저렴하게 공급함으로써 높아만 가는 생산비용 절감과 실익지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조합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날 개점한 파주연천축협 축산기자재백화점은 양축농가를 대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사업장이라기보다는 온·오프라인 판매망을 통한 합리적인 가격 구현으로 양축농가 경영비 절감에 기여한다는 데에 의미를 두고 있다는 것이 조합 측의 설명이다.   

이날 이철호 조합장은 “파주연천축협은 그동안 일반 시중 업체로부터 구입해 오던 각종 축종별 기자재들의 가격 견제기능과 동시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양축농가의 생산비 절감에 이바지하고자 축산기자재백화점을 개점하게 됐다”며 “많은 이용을 통해 농장경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파주=김길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